본문 바로가기

경험

27살 남자의 인생 경험 9가지

경험

경험

 

모든 사람은 하루 24시간을 경험한다. 하지만, 경험의 종류, 밀도, 그리고 얻는 교훈은 사람마다 다르다. 

똑같은 경험이라도 말이다. 취준생 당시, '본인이 겪은 가치 있는 경험을 적으시오'라는 자기소개서 질문이 있었다. 나는 경험을 가치에 따라 나눌 수 없다고 주장하며, 모든 경험에는 가치가 있다고 답했다. 

 

오글거리지만, 나에겐 사실이었다. 남들이 보기에 무의미해 보이는 경험들이 인생에 큰 관점과 목표점을 바꾸었기 때문이다. 새벽에 배 위에서의 당직 시간, 매주 기차에서 보내는 8시간 등, 그저 흘러갈 수 있는 시간들을 최대한 느끼고 잡으려고 했다. 지금의 나는 이전 경험들이 축적되어 만들어진 모습이다. 앞으로도 어떤 경험을 할지 모르겠지만, 매 순간을 느끼고 의미 있게 보내고 싶다. 

 

 

오늘은 나의 인생에 영향을 준 경험들을 공유하고 싶다. 직접 겪어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해봤으면 좋겠다. 당신도, 이전의 경험들을 돌이켜보고, 다시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1. 두 번의 자퇴와 검정고시 

 

2. 캐내디언 6명과의 2년 홈스테이 

 

3. 소말리아 해외파병

 

4. 미국대학교 식당 아르바이트 

 

5. 인도인 룸메이트와의 4개월 

 

6. 관악구 신림동에서의 14개월 

 

7. Meta,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 20번 이상의 미팅을 경험한 신입 사원 

 

8. 2년의 서울과 대구 왕복 

 

9. 6년의 연애, 그리고 27살의 결혼  

 

위의 경험들을 하나씩 풀어가보겠다. 이 중, 한 문장이라도 당신의 결정과 인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말이다. 혹여나, 궁금한 내용들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길 바란다. 

 

생각 

  • 당신에게 가치있는 경험이란? 
  • 당신은 꼭 해보고 싶은 경험이 있는가? 왜? 
  • 당신이 해 본 경험 중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경험은 무엇인가?